본문 바로가기

IDEA

제작은 간편하고 가격은 저렴한 호텔 TuboHotel


숙박시설 이라면 보통 아파트형 이거나 주택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맥시코에 위치한 이 호텔은 그런 고정관념을 완전히 깨드립니다.

한눈에도 여느 호텔과는 정말 달라보이는 이 곳은 맥시코의 유명한 유적지인 테포스데코에 위치해 있으며 2006년 건축가 안드레아스 스트라우스가 설계한 것으로 무려 콘크리트 파이프를 재활용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정말 그 모양이 큰 하수관을 잘라 놓은것과 똑같네요. 

콘크리트 파이프를 이용해 만든 이유는 관광객을 위한 저렴한 숙박비와 빠른 건설이 목적이었기 때문이랍니다. 실제로 짓는데 3개월 밖에 안걸렸다고 하네요! 3개가 하나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객실은 20개 입니다.

주변의 자연과 묘하게 어울리는게 정말 독특한 모습을 자아내는 모습이 한번쯤 묶어 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