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 ART

외계문명의 유적 - Adrián Villar Rojas


만약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세계말고 다른 세계가 존재 한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그들도 우리와 똑같이 문명을 이루고 살고 있을까요? 아르헨티나의 젊은 예술가 Adrián Villar Rojas는 이런 호기심에 자신의 상상력을 더해 그 가상의 세계를 현실로 데려왔습니다.

이 작품은 제 54회 베니스 비엔날레에 설치된 미술품 "The Murderer of Your Heritage." 입니다. 그의 작품은 마치 유적지 발굴현장 같아 보이는데요. 다만 지구의 것이라고 하기엔 매우 이질적인 모습의 유적입니다. 작가는 평행우주론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평행우주론은 지금 우리가 사는 우주말고 다른 차원의 우주가 여러개 존재한다는 이론 입니다. 작가는 다른세상의 문명을 지구로 가져온것이죠. 사진만 보면 정말 인간들이 다른세계의 유적지를 관람하고 있는것 처럼 보입니다.

이 거대한 조각품들은 나무로된 뼈대에 삼베 조각과 시멘트를 이용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대형조각들은 특정그룹으로 나누어 구성되었다고 하며 제작에만 2개월이 걸렸다고 하네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2011년 11월 27일 비엔날레가 끝나면 이 조각품들도 파기될거라고 합니다.

작가가 만든 세계의 조각품이지만 실제 유적에서 느껴지는 경외심마저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