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

유리로 만든 이글루 - Hotel Kakslauttanen


이글루라 함은 북극의 원주민 에스키모인들이 바람과 추위를 피해 눈을 이용해 임시로 지은 집을 얘기하는데요. 핀란드의 북쪽 사리셀카에는 유리로 만들어진 이글루가 있습니다. 멀리서 보니 여러대의 UFO가 착륙해 있는것 처럼도 보이네요.

이 이글루의 정체는 관광객을 위한 호텔 인데요. 이름은 "Hotel Kakslauttanen igloo village" 입니다. 이 호텔은 북극을 제대로 체험할 수 있게 통나무로 만든 핀란드 전통가옥과, 눈으로 만든 이글루 그리고 이 유리로된 이글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지 유리로된 이글루를 만든 이유는 이곳이 바로 극지방에서만 나타나는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 입니다. 관광객들은 이곳 침대에 누워 밤하늘의 수백만개의 별과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죠.

이 이글루는 외부온도가 영하 30도를 넘어가더라도 특수처리된 단열유리로 항상 따뜻한 기온을 유지하며 안에는 호화스런 침대와 옷장, 화장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리조트에는 레스토랑, 사우나, 얼음조각 갤러리,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예배당을 갖추고 있으며 겨울 시즌에는 허스키 썰매, 스노우모빌, 순록 사파리와 얼음낚시가 준비되어있고 호텔에서 크로스 컨트리 스키를 빌려 가이드와 함께 주변을 돌아볼수도 있습니다. 또한 쇄빙선을 타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고 하네요. 여름시즌에는 Lemmenjoki강이나 Inari 호수로 보트를 타고 낚시를 즐기며 호텔에서 빌려주는 자전거를 이용해 근처에 있는 Urho Kekkonen 국립공원에서 하이킹을 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Tankavaara 금광 마을에 방문해 운이 좋으면 금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핀란드는 산타클로스의 고향으로 일년내내 즐길 수 있는 산타리조트도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정말 천해의 관광지네요! 특히 저 이글루에 누워 바라보는 오로라는 정말 환상적일 것 같습니다.


Kakslauttanen 호텔의 위치, 빨간 점선 안의 지역은 북극권으로 여름에는 하루종일 해가지지 않고 겨울에는 하루종일 해가 뜨지 않는 곳 입니다.


유리 이글루의 내부구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