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공중에 떠있는 해먹텐트 - Tentsile



기둥과 기둥 사이에 매다는 해먹은 편안한 쿠션감과 바람이나 몸짓에 조금씩 흔들리는 재미가 있는 레저용품 입니다. 반면 여럿이서 이용한다거나 밤을 지새기에는 불편한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해먹의 이러한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 새로운 레저용품이 나왔는데요. 바로 영국의 Tentsile Ltd 에서 제작한 Tentsile 이라는 제품입니다.

이 Tentsile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해먹과 텐트를 합친 제품인데요. 해먹처럼 공중에 매달려 있지만 넓은 생활공간과 비, 바람을 피할 수 있게 사방이 천으로 덮혀져 있습니다. 그 모습이 흡사 거미줄이나 번데기 같아 보입니다. 이렇게 해먹과 텐트가 합쳐질 때 생각보다 많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는데요. 먼저 일반 텐트는 바닥이 평평하고 경사가 없어야만 설치할 수 있고 지면으로 부터 냉기나 습기가 잘 올라오며 뱀이나 맷돼지 같은 야생동물의 위협을 받기 쉬우나 Tentsile은 그럴 염려가 전혀 없습니다. 거기에 해먹의 안락함과 쿠션감이 더해져 최고의 야외잠자리를 마련해 줍니다. 

이 제품은 연소방지 소재를 사용해 불에 잘 타지 않으며 완벽한 방수와 자외선차단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설치는 나무나 기둥 세곳에 텐트를 매달아 놓으면 장력에 의해 자연스럽게 펴지면서 생활공간을 만들어내는 방식 입니다. 하지만 튼튼한 나무나 기둥이 반드시 필요하며 높은곳에 올라가 매달아야하고 사람이 들어가고 나갈때 사다리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 바닥이 평평하지 않다는 점은 불편해 보이네요. 사이즈는 2인용, 3-4인용, 5-8인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별한 행사나 캠핑등에 유용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