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 & ART

일반인은 볼 수 없는 우주센터의 내부모습을 공개 합니다. - Vincent Fournier


누구나 어렸을 때 무언가 되고 싶었던 꿈이 있었을 것 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대통령이나 과학자 같은 직업이 제일 많이 나왔는데 요즘 아이들은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그런데 어렸을 때 꿈은 대부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사진을 찍은 포토그래퍼 Vincent Fournier 역시 어렸을 때의 꿈을 이루지 못한 어른 중 하나 입니다. 그의 꿈은 우주비행사가 되는 것 이었다고 하는데요. 비록 꿈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어른이 되서도 우주비행사에 대한 동경은 계속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포토그래퍼가 된 후 무려 10년 동안이나 세계 각지의 우주센터를 돌아 다니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름하야 "Space Project" 입니다.

이 시리즈가 다른 작가들의 사진보다 특별한 이유는 바로 일반인이 출입할 수 없는 우주센터의 내부모습과 우주비행사들의 훈련장면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사진들을 보면 알겠지만 그가 찍은 장소는 단순히 견학 같은 것으로는 가볼 수 없는 곳들 입니다. 지역도 중국, 네덜란드, 미국, 카자흐스탄, 노르웨이, 러시아 등 우주센터가 있는 거의 모든 나라를 방문 하였습니다. 이 사람 언젠간 나로우주센터에도 올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는 어떻게 각국의 이런 제한구역에서 사진촬영을 할 수 있었을까요? 디자인 웹진 Co.Design의 에디터 SUZANNE LABARRE씨가 그 방법에 대해 물어봤지만 작가는 그냥 자기 작품에 대해서만 얘기했으면 좋겠다고 차갑게 대답했다고 하네요. 맨 밑에 그의 작업에 관한 짧은 다큐멘터리 영상도 있습니다. 혹시 이 영상에 그 힌트가 있을 수도 있겠네요!



Picture Perfect: Vincent Fournier from Incase on Vimeo.